[로스트아크] 로아온 썸머 / 로아온 쿠폰 정보
안녕하세요.
로스트아크 관련 정보를 수집하는 기린잇슈입니다.
오늘 포스팅할 내용은 로스트아크 소식 중 가장 기대하게 만드는 로아온 관련 정보입니다.
오늘은 6월 25일 토요일 드디어!!!
기다리던 로아온 썸머를 하는 날이었습니다.
많은 분들이 오늘을 기다렸을 건데요.
왜냐하면 로아온 썸머에서 앞으로의 업데이트 소식과 다양한 볼거리들 그리고 보상!!! 이 있기 때문에
다들 기다리셨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정말 많은 업데이트 내용이 있었지만, 저는 핵심적인 거 몇 가지만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작년 로아온 윈터부터 기다려온 기.상.술.사!
저는 기상술사가 어떻게 나올까 고민하고 있었는데, 갑자기 도화가가 나오길래 어? 뭐지? 왜 도화가가 나오는 거지?라는 생각을 했었는데, 생각하다 보니까 도화가는 스페셜리스트 클래스의 전직 중 하나였던 것입니다. 그리고 이번에 출시한다고 하는 기상술사도 이 스페셜리스트 클래스에서 다른 전직으로 나오는 것입니다.
이 생각이 정리되자마자 너무 기분이 좋더라고요. 도화가 뛰어다는 거 너무 귀엽고, 춤추는 거 너무 힙해서 좋았는데, 무조건 스페셜리스트를 키워야 하는 확실한 이유가 생겨버린 것이죠.
스킬들은 기상술사 이름에 걸맞게 다양한 기후를 이용한 공격을 하는 것 같습니다. 비가 내린다던지, 태풍을 부른다던지, 태양을 한 곳으로 모아서 폭발시킨다던지 등등 스킬은 기상술사를 생각했을 때 예상되던 것들로 나온 거 같습니다.
근데 정말 대단한 게 오늘 트레일러 공개됐을 뿐인데 벌써부터 스킬을 보고서 예측하는 분들이 많이 계시더라고요. 그래서 거래소에 가보면 가격 변동된 각인서들이 좀 여러 개 있었습니다. 과연 예측한 대로 맞게 나올지는 지켜봐야겠습니다.
아참 기상술사 업데이트 날짜는 확정적으로 나왔었는데, 바로 7월 6일(수)에 업데이트된다고 합니다.
저는 하이퍼 익스프레스를 통해서 키울 예정이라서 업데이트가 되는 날 바로 생성하진 않을 것 같습니다
새로운 군단장 등장!
질병군단장 일리아칸
아직 아브렐슈드도 제대로 클리어 못 했는데 새로운 군단장이라니... 기대가 되면서도 바로 즐기지 못하는 것에 대해서는 너무너무 아쉽네요. 그리고 이전에 금강선 디렉터가 얘기했을 때와 조금 달라진 점이 있어서 설명을 해줬습니다.
첫 번째 - 2관문이라고 얘기했었지만, 3관문으로 변경됐습니다.
두 번째 - 협력이 매우 중요한 열쇠였지만 이 매우가 빠졌다고 합니다.
관문의 수가 변경된 건 뭐 구분을 좀 더 분할하려고 했던 것 같아서 크게 신경 쓰이진 않습니다. 이전처럼 관문별 저장이 없었다면 관문 변경이 매우 중요한 이슈 중 하나였겠지만, 현재는 관문별 저장을 지원할 거 같기 때문에 크게 신경 쓰이진 않았습니다.
두 번째 협력이 매우 중요한 이 부분을 수정했다는 건 의미가 큰 거 같아 보이네요. 아브렐슈드때 말이 많았던 게 재미보다는 너무 사이버 유격 같다는 평이 많았기 때문에 일리아칸때는 이 부분을 조금 쉽게 만들지 않았을까 조심스럽게 예상해봅니다.
그리고 따로 언급을 크게 하진 않았지만 가장 마지막 줄에 '익사', 발탄에서는 낙사가 있는데 이와 비슷한 시스템인 것 같습니다. 낙사는 한 번의 실수로 죽어버리지만, 살짝 언급하신 부분에서 들어보면 익사는 계속 관리를 해줘야 하는 부분인 것 같더라고요.
한 번의 실수로 끝나는 패턴들은 정말 어렵고 부담됐는데, 익사는 만회할 기회(?)가 있는 것처럼 말씀하셨으니까 다행이라고 생각합니다.
로스트아크 하려면 지금 해야지?
더 강력해진 보상으로 돌아온 스토리 익스프레스 플러스와 하이퍼 익스프레스 플러스
신규 캐릭터도 나오는 로아온인데 익스프레스 빠질 수 없겠죠?
이번에도 익스프레스는 스토리와 하이퍼 2종류로 나온다고 합니다.
지난번 익스프레스와 다른 점이 있다면,
첫 번째, 1302 -> 1445였는데, 1340 -> 1460으로 레벨이 변경됐다고 합니다.
두 번째, 스토리 익스프레스 강화 장비 지급(이전 스토리 익스프레스는 장비를 지급하지 않아서 직접 구해야 했습니다.)
새로 시작하는 유저라면 1445에서 1460찍기가 꽤 힘든 구간일 수 있는데, 이번에는 1460까지 지원해준다고 하니 새로 시작하는 분이라면 이번 기회를 꼭 잡으시길 추천드리겠습니다.
로스트아크가 아무래도 PC MMORPG이다 보니 게임을 하면서 학습해야 되는 것들 때문에 귀찮아서 포기하시는 분들이 주변에서도 좀 계셨었는데, 정말 편하게 하다 보면 자연스럽게 습득할 수 있고, 로스트아크에는 모코코 시스템(?)이라고 있는데 이 마크를 달고 있으면 정말 친절하게 다들 잘 알려주기 때문에 꼭 이번 기회에서 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로아온의 마지막을 장식하는 보상!
로아온하면 무.조.건 기대할 수밖에 없는 한 가지가 있죠.!
바로바로 로아온 보상입니다.!!!
로아온 때 항상 보상을 줬기 때문에 이번에도 역시 보상을 기다리신 분들이 많을 거라 생각합니다.
그리고 로아온을 계속 보셨던 분들이라면 말도 안 되지만 다들 기대하는 그 보상이 있죠?
바로 페온 50만개!
현실적으로 불가능한 건 알지만 언젠간... 진짜 나오는 날이..?
아무튼 이번에도 보상이 두둑하게 들어왔습니다. 보상 하나 체크해보면 백금화, 배틀 아이템, 메넬리크의 서 등등
이런 거는 항상 주던 거라서 크게 놀랍진 않았습니다.
아바타랑 탈 것도 좋긴 하지만 특이하다고는 못 느꼈습니다. 모양만 다를 뿐 이전 로아온에서도 비슷하게 나왔었으니까요.
이번 보상에서 놀랐던 거 2가지는 하나는 전설 카드 선택팩인데, 이게 그냥 전설 카드 선택팩이 아니죠?
기존 전설 카드 선택팩에는 안 나오는 카드들이 존재합니다. (카단이라든지, 카단이라든지 카단 카.. 하..카멘도.. 안 나와요)
카단이 없어서 세구빛이 완성이 안된 저로써는 항상 아쉬웠습니다. 하지만 이번에 나오는 전선팩은 이런 단점을 보완한 전선팩이라고 했습니다. 모두 등장하는 전선팩이라고 하네요.!!
그리고 가장 놀라웠던 건 바로바로 음원이죠. 저는 거의 매일 유튜브를 통해 1일 1스윗드림하고 있었는데, 이걸 이제 제 영지에서도 들을 수 있게 된 겁니다.!!! 영지 가면 맨날 갈매기 소리만 들렸었는데 이제 영지에 서있는 시간이 많이 늘어날 것 같습니다.
로스트아크 업데이트 순서
한장요약!
마무리 및 개인적인 주절주절
이번 로아온 썸머에서 나온 정보는 더 다양하지만 오늘 3시간 동안 보고서 가장 중요하고 핵심적이라고 생각하는 부분 몇 가지만 작성해봤습니다.
역시 기대했던 만큼 로아온은 너무 좋은 시간이었던 거 같네요. 3시간이 3분처럼 빨리 지나갔다고 하면 거짓말이지만 이런저런 업데이트 내용을 듣다 보니 정말 빠르게 지나간 건 사실입니다.
현재도 로스트아크 홈페이지에 가면 볼 수 있는 링크가 있으니 시간이 되신다면 한 번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https://lostark.game.onstove.com/Promotion/Invite/220615
오늘 준비한 소식은 여기까지 입니다.
즐거운 로아하시고, 행복한 추억 많이 만드시길 바랍니다. 다들 전선팩 드세요~
로스트아크의 다른 정보도 보고싶다면?
2022.06.10 - [로스트아크/섬의마음 & 모코코] - [로스트아크] 안개의 섬 / 섬의 마음 & 모코코 얻는 방법
2022.06.13 - [로스트아크/섬의마음 & 모코코] - [로스트아크] 노토스의 섬 / 섬의 마음 & 모코코 얻는 방법
2022.06.19 - [로스트아크/섬의마음 & 모코코] - [로스트아크] 로팡 섬 / 섬의 마음 & 모코코 얻는 방법
2022.06.18 - [로스트아크/섬의마음 & 모코코] - [로스트아크] 고립된 영원의 섬 / 섬의 마음 & 모코코 얻는 방법(비밀스러운연구실 모코코)
2022.06.24 - [로스트아크/섬의마음 & 모코코] - [로스트아크] 아트로포스 섬 / 섬의 마음 & 모코코 얻는 방법(검은 상인 위치)
2022.06.16 - [로스트아크/섬의마음 & 모코코] - [로스트아크] 오르비스 섬 / 섬의 마음 & 모코코 얻는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