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스트아크] 트라이포드 전승 시스템 개편 / 아뮬렛 분해하면 안됩니다 왜죠?

반응형

트라이포드 전승 시스템 개편

 


변경된 트라이포드

변경된 트라이포드와 아뮬렛

기존에는 장비에 트라이포드 효과를 입혀서 각 장비별로 트라이포드를 적용하는 방식이었지만 현재 변경된 트라이포드 시스템은 스킬에 바로 적용이 되는 도감 형태로 변경됐습니다. 그리고 기존에는 각 부위별 장비 형태로 드랍되던 아이템이 오른쪽 사진과 같이 아뮬렛으로 변경이 됐습니다.

 


트라이포드 표기 레벨 변경

레벨 표시 방식 변경

 기존에는 레벨+1 이렇게 표시가 됐습니다. 그런데 가끔 이걸 보다 보면 현재 레벨에서 플러스가 됐다는 건지 아니면 해당 수치만큼 플러스시켜주겠다는 건지 살짝 헷갈릴 수 있었던 부분인데, 이것도 훨씬 더 알아보기 쉽게 고정 레벨로 변경이 됐습니다.

 


트라이포드 전승

트라이포드 전승 NPC와 변경된 트라이포드 전승 방식

 

트라이포드 방식은 기존과 동일합니다. 각 마을에 트라이포드 전승 NPC를 찾아서 전승을 진행하면 됩니다. 전승 방법은 동일하지만 UI가 살짝 변경이 됐습니다. 아뮬렛을 누르고 나면 전승할 스킬 3개 중에 하나를 선택할 수가 있습니다. 전승하고자 하는 스킬을 선택 후 아래 전승 버튼을 누르시면 전승이 됩니다.


 

반응형

 

현자의 가루

현자의 가루 사용

현자의 가루를 사용하게되면 전승 성공률이 2배로 증가하게 됩니다. 트라이포드 레벨별 확률도 2배씩 상향 조정됐습니다. 아래 표를 보시면 기존과 변경된 확률이 어떻게 변경됐는지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목표 레벨   기본 성공 확률 현자의 가루 사용 시
2 레벨 기존 100% -
변경
3 레벨 기존 30% 60%
변경 50% 100%
4 레벨 기존 15% 30%
변경 25% 50%
5 레벨 기존 5% 10%
변경 10% 20%

 


이 글을 쓰게 된 이유

기존 트라이포드는 보관함에 저장하는 방식이어서 정말로 꼭 필요한 트라이포드만 골라서 바르고 나머지는 전부다 분해했었습니다. 그런데 이번 트라이포드 개편에서는 해당 스킬에 바로 트라이포드를 적용시킬 수 있기 때문에 불필요한 스킬도 다 발라두는 걸 추천드립니다. 살짝 귀찮긴 해도 나중에 밸런스 패치를 통해 해당 스킬이 상향 조정을 받게 되는 경우에 바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꼭 미리 작업해두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 글을 이제야 작성하게 된 이유가 핵심 스킬들을 제외하고 나머지 트라이포드는 전혀 신경 쓰고 있지 않았던 터라 매번 분해를 통해 다른 재료로 바꿨었는데 오늘 갑자기 "당장 필요 없는 스킬도 트라이포드 작 해두면 좋지 않나?"라는 생각이 들어서 글을 작성하게 됐습니다. 트라이포드 작을 하다 보면 살짝 도박 느낌도 나서 나름 재미있습니다. 이제부터 획득하는 아뮬렛들은 분해하지 말고 어떤 스킬이 나오든 전부다 트라이포드 작을 하시는 것을 다시 한번 강력히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