폐배터리 관련주(파워로직스/OCI/에코프로/영화테크)

한국 주식/관련주|2021. 8. 28. 12:58
반응형

 

안녕하세요.

코로나 이후로 기후변화가 심각해지면서 전세계적으로 친환경열풍과 투자열풍이 불고 있는데요.

그 중 가장 주목받았던건 바로 탄소가 많이 나오던 내연기관자동차 대신 전기자동차입니다.

특히 테슬라는 전기차를 만든 회사로 주가가 엄청나게 상승했습니다.

전기차의 핵심기술은 바로 배터리인데요.

친환경 정책으로 많은 차들이 전기차들로 바꾼다고 하죠.

그런데 전기차에 배터리도 다 쓰게 되면 폐배터리가 나오게 되는데요.

시간이 지날수록 폐배터리를 어떻게 처리해야되는지 주목을 받을 거라고 생각이 듭니다.

 

이번에 알아볼 내용은 폐배터리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파워로직스

 

파워로직스는 전에 폐배터리가 주목받기 전에 제가 매입했었던 종목인데요.

당시 테슬라와 전기차, 2차 전지 관련주가 국내에서 주목을 받아서 그럼 폐배터리도 언제가는 필수로 주목받을거 같다고 해서

매입했었는데 30%이상 상승했었습니다.

 

 

 

https://girinissue.tistory.com/190?category=810068 

 

[파워로직스] 기업의 종목 분석/재무제표, 앞으로 전망은? (전기차 배터리/폐배터리/PCM배터리보

안녕하세요. 오늘 분석할 종목은 "파워로직스"입니다. 기업개요 파워로직스의 기업개요입니다. PCM(배터리의 과충전, 과방전을 방지하는 장치, 보호회로장치) SM(스마트모듈) BMS(배터리관리시스

girinissue.tistory.com

 


  • OCI

OCI는 특수화학제품을 생산하는 업체로 1959년에 설립돼 2009년 상호를 동양제철화학에서 현 OCI로 변경하고
주요 사업부문으로 베이직케미컬 사업 부문, 카본케미컬 사업 부문, 에너지솔루션 사업 부문, 기타 사업 부문이 있습니다.
2018년 7월 바이오사업본부를 신설하였으며, 자체 투자 또는 합작사를 통한 신약개발 및 원료물질 확보, M&A와 라이선스 인 혹은 파이프라인 개발 등을 통해 신규 수익원을 발굴하고자 활동 중입니다.

폐배터리뿐 아니라 태양광 관련주로 요근래 외인과 기관이 많이 매집하고 있는걸로 보입니다.

 

 

 


  • 에코프로

 

에코프로는 유해/온실가스 저감장치, 대기환경 플랜트 등 환경사업을,

2003년부터 이차전지 전구체, 양극소재 등 전지재료 사업을 영위해왔습니다.
2016년 5월 양극소재 부문을 물적분할(에코프로비엠 설립)하고,

2021년 5월 대기환경 부문을 인적분할(에코프로에이치엔 설립)함으로써 지주회사로 전환했습니다.

 


  • 영화테크

영화테크는 전기자동차/이차전지 부품, 자동차 전장부품, 전력전자부품 등의 연구, 설계, 개발, 제조 및 판매하고 있습니다.
전기차 전력변환 관련 특허 보유 중소기업 1위의 기술력과 양산수주 레퍼런스를 기반으로 신규 시장/고객 유치를 위한 적극적인 마케팅을 전개하고
국내 자동차 5사는 물론 해외 글로벌 OEM사에 제품을 개발/공급하고 있는 등 안정적이고 다양한 고객 포트폴리오를 구성하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친환경 관련주중 폐배터리 관련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해당 종목을 추천하는 내용이 아니고 정보 전달 목적이니 투자는 자신이 판단하셔서 하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