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관련주(경남스틸/한국선재/티비씨)

한국 주식/관련주|2021. 9. 4. 11:54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전 2018년 대선후보였던 홍준표 후보에 대한 기대감이 다시금 올라오고 있습니다.

홍준표는 사법시험을 통과해 한나라당 원내대표 및 당 대표,

35, 36대 경상남도 도지사를 지냈고, 현재 대구 수성구(을) 국회의원입니다.

전에 모래시계 검사로도 유명했는데요.

답답한 요즘 시원한 콜라처럼 뻥 뚫어준다해서 홍카콜라라는 말과 함께 홍준표 관련주도 주목받고 있습니다.

 

 


  • 경남스틸

 

홍준표 관련주 경남스틸 홍준표 의원의 고향인 경남 창원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경남스틸은 코일 전단, 절단 및 가공업, 코일, 철판류 판매, 부동산 임대업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1990년 11월 삼현강업(주) 라는 명칭으로 설립되었습니다.


(주)포스코 가공센터로 (주)포스코에서 생산한 냉연 및 열연 철강재를 공급받아 

고객사들이 주문하는 규격으로 전단, 절단 가공하여 공급하고,
주력 상품으로는 자동차용품에 주로 사용되는 산세코일(PO)과 가정용품에 주로 사용되는 냉연강판(CR)이 있습니다.

 

 


  • 한국선재

 

홍준표 관련주 한국선재는 밀양 신공항 관련주였고 홍준표 의원이 경남도지사를 맡았기 때문에 관련주로 엮여있습니다.

한국선재는 선재류(아연도금철선, 스테인리스강선) 제조가공 및 판매를 영위할 목적으로 1990년에 설립되었고,
주요 제품으로는 철강재, 아연도금 철선, 스테인리스강선 등이 있으며 종속회사를 통하여 
고가의 장비 또는 설비의 핵심부품으로 사용되는 제품인 계장용 Fitting 및 Valve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종속회사로 튜브피팅과 함께 밸브 생산, 판매하는 한선엔지니어링과 화물운송알선 사업을 영위하는 금제를 두고 있습니다.

 

 

 

 


  • 티비씨

 

홍준표 관련주인 티비씨는 민영방송사로 과거 홍준표 의원의 공천 관리위원이던

배병일 영남대 교수가 사외이사로 근무하면서 관련주로 포함되었습니다.

티비씨는 민영방송사로 먼저 서울지역에서 방송 사업을 하던 SBS와 제휴하여 

네트워크 프로그램(SBS 편성)으로 약 70%를 편성하고 자체적으로 약30%를 편성 방송하고 있습니다.
티비씨는 방송광고수익이 주수익원이므로, 시장점유율은 광고점유율로 나타낼 수 있고,

중앙3개사(SBS, KBS, MBC)가 84% 이상을 점유하고 있습니다.
SBS를 키국으로 하여 전국 9개 민영방송사와 공동편성, 협력관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해당 종목을 추천하는 내용이 아니고 정보 전달 목적이니 투자는 자신이 판단하셔서 하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