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카론M] 직업 위치 플레이 후기 / 지금 시작하기 어때?

게임/모바일 게임|2022. 8. 1. 00:04
반응형

데카론M

 


데카론M 신규 서버 세라피 오픈

여름 업데이트 및 역대급 이벤트

데카론M은 리니지M 방식의 게임입니다. 이런 리니지류의 게임은 게임 오픈 초반부터 플레이를 해야 하지만 이번에 신규 서버가 오픈하면서 역대급 이벤트를 한다고 하기에 플레이해봤습니다. 과연 지금 역대급 이벤트 보상을 받고 플레이하면 얼마나 쾌적하게 플레이가 가능할지 궁금하기에 시작했습니다.

 


로그인 방식

데카론M 로그인 방식

아쉽게도 게스트 방식의 로그인은 없었습니다. 3가지 중 하나를 선택해서 접속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리니지류의 게임에서는 뽑기가 굉장히 중요한데 게스트 로그인을 통해 리세마라를 진행하다 보면 불합리한 상황이 발생하기 때문에 사전에 막아둔 것 같습니다.

 


캐릭터 소개

6종의 캐릭터

데카론M에는 한손검, 채찍, 지팡이, 오브, 활, 주먹 무기 이렇게 총 6가지의 캐릭터가 존재합니다. 다른 게임에서 볼 수 있는 일반적인 직업도 있지만 채찍이나 주먹 무기흔한 직업은 아니었기에 둘 중 어떤 캐릭터로 플레이를 해볼까 고민했지만 정석대로 가는 것이 좋아 보여 지팡이 캐릭터로 생성했습니다.

 


첫 화면 그리고 상점

첫 화면

캐릭터를 생성하고 들어오니 바로 오픈 이벤트를 기념하는 팝업창이 나왔습니다. 팝업창을 끄고 나면 불타는 지역에서 이동하는 것으로 시작했습니다. UI는 리니지류의 게임과 비슷해서 어렵지 않게 적응할 수 있었습니다. 사실 이런 것 보다 처음에 보여드렸던 역대급 이벤트 보상이 얼마나 주는지가 궁금해서 빠르게 스킵을 하고 싶었지만 퀘스트 부분 스킵만 가능했습니다. 오픈한 지 시간이 꽤 지난 게임들 중에서는 퀘스트를 자동으로 진행시켜주는 시스템을 가진 게임도 있지만 데카론M은 수동으로 계속 퀘스트를 눌러줘야 했습니다.

 

 

반응형

 


상점에 프리미엄 상품과 월간 출석 이벤트

강제 퀘스트가 끝나고 바로 상점을 눌러봤습니다. 처음에 바로 인기 상점 탭이 열려있었고, 다양한 상품들이 있었지만 어느 정도 예상이 되는 상품들과 가격이었습니다. 그리고 이 게임을 시작하게 된 이유인 역대급 이벤트 보상을 받고 싶어서 이벤트 탭을 눌러봤지만 바로 받을 수 있는 보상월간 출석 이벤트 보상밖에 없었습니다. 그래서 좀 더 키워야 하는 건가 싶어서 더 플레이를 진행하게 됐습니다.

 


역대급 이벤트 보상은 어디에?

우편함에 들어와 있는 보상

역대급 보상을 찾기 위해 고군분투했지만 쉽게 찾을 수 없었습니다. 그러다가 우측 상단에 메뉴를 눌러보니 우편함에 빨간 점이 찍혀있어서 눌러봤습니다. 위 사진과 같은 보상들이 들어 있었지만, 역대급 보상이라고 하기에는 살짝 부족해 보였습니다.


뽑기는 뽑기다

뽑기 결과

몇 장의 뽑기권이 존재했지만, 기대했던(높은 등급 확정 뽑기권) 뽑기는 존재하지 않았고 그나마 괜찮아 보이는 11회 뽑기 2장으로 뽑기를 했지만 결과는 예상했던 대로였습니다.

 


지금 시작하는 초보자가 받을 혜택

데린이 정착 지원 패스

과연 지금 시작하는 초보자는 어떤 보상을 받을 수 있는 것인가 다시 한번 공식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확인해보니 여러 가지가 있긴 했지만 과금을 하지 않고 바로 보상이라고 받을만한 것은 이것뿐이었습니다.

 

상점에서 이벤트 탭에서 구매 (레벨제한 10)

공식 홈페이지에서 내용을 확인하고 상점에서 이벤트 탭으로 가니 100만 딜에 판매하고 있는 상품을 볼 수 있었습니다. 다만 레벨 제한(10)이 있어서 바로 구매는 불가능했습니다. 딜(게임 재화)은 충분해서 따로 모으지 않아도 구매가 가능했습니다. 레벨 10까지는 5~10분 정도면 충분히 키울 수 있는 레벨이었습니다. 해당 상자를 까 보면 레벨에 해당하는 보상과 다음 보상 상자를 같이 지급합니다. 이렇게 성장을 유도하는 방식은 나쁘지 않았습니다.


공식 카페

추가로 공식 카페에 들어가서 쿠폰을 검색해보니 이번 업데이트 때 사전예약을 진행했었고 쿠폰을 지급했던 거 같습니다. 만약 이번에 신규로 플레이를 원하시는 분이라면 사전예약 쿠폰을 받아서 시작하시면 좀 더 나은 플레이가 가능할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